• UPDATE : 2022.11.30 수 09:47
> 오피니언 > 윤동승 칼럼
흥망성쇠(興亡盛衰)의 오피니언리더.
윤동승 주필  |  dsyoon7878@lyco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기사 등록 시간 : 2012년 07월 26일 (목) 21:37:0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정권이 바뀔 때 마다 홍역을 치루는 게 있다. 다름 아닌 자칭 오피니언리더들의 무책임한 발상 때문이다.

얄팍한 지식을 앞세워 정권에 기대어 값 싼 지식을 파는 이들 때문에, 국가는 엄청난 시행착오로 국가적 손실을 본다.

예를 들면 멀쩡한 정보통신부를 공중분해 했고, 과학기술부를 교육부에 편입시켜 유명무실하게 만들었고, 미디어 법 손질로 종편을 만든 주범들이 바로 자칭 오피니언리더라고 공언했던 이들이다.

그 들은 교수, 연구원, 심지어는 무지(無知)한 고령의 국회의원들로써, 이 나라 경제를 이 지경으로 만든 장본인들이다.

마치 이 시대 석학인 냥, 얄팍한 지식을 앞세워 마구잡이식 이론을 우겨대며 오피니언리더를 사칭한 이 들이다.

언제부터인가 교수는 폴리페서(정치교수)로 정치현장을 기웃거리고, 언론인은 얼굴마담으로 낮 짝을 팔고, 공무원은 정보유출로 양심을 팔아먹는 사회가 만연되고 있음이다.

모두가 국가를 위한 전문적인 현장에서 땀을 흘려야 하는 전문직 직종의 오피니언리더들이, 정치적인 보상(?)을 담보로 양심을 팔고 있다는 게 안타깝다.

요즘은 한술 더 떠서 학생들까지도 정치참여에 눈이 시뻘건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이 나라 장래가 암담하다.

20대를 비례대표로 만든 이들이 누구인가. 공천대가로 지난날 장사(?)하던 이들 누군가. 대선, 총선자금을 위해 불법 비자금을 만든 이들이 누군가. 바로 정치권을 기웃거리는 사이비 오피니언리더 들이다.

여야를 넘나들며 부추기고 전문적 지식이랍시고 얄팍한 모사를 꾸며대는, 이 시대의 사이비 오피니언리더들이야말로 사회 암적인 존재들이다.

이런 관점에서 최근 정치를 배제한 각 분야의 석학들이 모여서 국가가 필요로 하는 과제를 분석하고, 이를 되 잡아줌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오피니언리더그룹’ 모임이 발족한 것은 참으로 고무적인 일이라 하겠다.

오피니언리더그룹이 오늘 국회에서 창립 2돌을 맞는 행사를 한다고 한다. 아직 작지만 큰 일을 위해 머리를 맞대는 지식인들이 있기에 뿌듯하다.

십시일반(十匙一飯) 적은 돈이나마 서로 모아서 토론하고, 그 토론을 잣대로 문제점을 되짚어 보고, 그 속에서 우리사회가 고쳐나가야 할 고질병을 찾아내고, 그 고질병을 치유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내는 오피니언리더그룹이 벌써 2년째를 맞았다니 대견스럽다.

정치권에서 맴돌던 폴리페서가 아니라 연구실에서, 교단에서, 산학현장에서 불을 밝히고 밤잠을 설쳐가면서도 연구실적을 토해내는 이런 오피니언리더들이 있는 한, 한국의 장래는 밝다고 본다.

오피니언리더그룹이 21개 분과, 11개 국내외 지부 조직을 구축해서.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한다.

모든지 첫 술에 배불리 없다. 조금씩, 그리고 꼭꼭 씹어서 체하지 않게 먹어야 한다.
지식을 급히 서두른다고 내 것이 될 리 없다. 허나 시작이 반 아닌가. 조금씩 쌓다보면 좋은 결과가 확실히 보장되는 법이다.

온전한 지식이 아닌, 불합리한 지식을 ‘억지춘양 식’으로 끼워 맞추는 사이비 오피니언리더들이 더 이상 우리 토양에서 발을 붙이게 해서는 안 된다.

내가 터득한 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이를 국민들에게 되돌려주는 삶의 지식이야말로 국가발전에 도움이 되는 진정한 오피니언리더들이라 하겠다.

따라서 오피니언리더들의 옳고 틀린 생각에 따라, 나라가 흥망성쇠(興亡盛衰)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창립 2주년을 맞는 오피니언리더그룹에게 기대를 걸어본다.

 

■ 윤동승 주필 이력

- 前 전자신문/뉴미디어 데스크
- 前 일간공업신문 부국장
- 前 전파신문 편집국장 /대표이사 발행인
- 前 일간정보(IT Daily) 편집국장 / 대표이사 발행인

- 前 텔슨정보통신 상임고문
- 前 중국과학원 자동화연구소 고문
- 前 중국 허베이성 창저우시 국가경제 고문
- 前 중국 허베이성 경제수석(경제특보)
- 前 중 다롄시 ‘IT산업촉진발전공작위원회’ 부주임

- 前 박근혜 한나라당 대통령 경선 후보 IT특보
- 前 ETRI 초빙연구원
- 前 파워콜 회장

- 現 The Radio News 편집인/주필
- 現 (사)한국방송통신이용자보호원 회장
- 現 와이즈와이어즈 회장









윤동승 주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htdoofwazi@gmail.com
Enjoyed every bit of your article post.Much thanks again. Cool.
(2013-04-27 09:34:18)
datatg@gmail.com
Naked Prince Harry photos published online - BBC Good copy!
(2013-04-16 15:27:50)
epqqilcyi@gmail.com
I loved your post.Really thank you! Cool.
(2013-03-11 16:58:54)
zhfuyrgxmru@gmail.com
A round of applause for your article post.Thanks Again.
(2013-03-09 10:00:21)
avoyile@gmail.com
Really appreciate you sharing this article post.Really thank you! Want more.
(2012-10-25 23:22:49)
mewpgzsjctm@gmail.com
Really appreciate you sharing this article post.Really thank you! Want more.
(2012-10-25 21:36:03)
zuciunu@gmail.com
Thanks so much for the article.Really looking forward to read more. Fantastic.
(2012-10-25 12:57:24)
gqibsdu@gmail.com
Simply desire to say your article is as astounding. The clearness in your post is simply cool and i can assume you are an expert on this subject. Well with your permission allow me to grab your RSS feed to keep up to date with forthcoming post. Thanks a million and please keep up the enjoyable work
(2012-10-25 12:46:18)
ldvyjcakdgh@gmail.com
Thanks-a-mundo for the blog article.Much thanks again. Will read on...
(2012-10-24 20:49:51)
xharkdung@gmail.com
Major thanks for the blog.Really thank you!
(2012-10-24 07:27:27)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7)
 1 | 2 
오늘의 주요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10 (성수동1가) 서울숲ITCT지식산업센터 507호 (우)04780  |  대표전화 : 02-6430-5060  |  팩스 : 02-6430-5046
발행인 : 윤동승.신성우 | 편집인 : 윤동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동승  |  등록번호 : 서울 아03281 | 등록일 : 2014. 8. 6 | SINCE 2013
Copyright © A-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