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11 일 13:33
> 뉴스 > 경제·산업
"제품보다 '경험' 사는 시대…트렌드 대응이 기업 경쟁력"우미영 어도비코리아 대표, 대한상의 CEO 인사이트 강연
사회팀  |  press@a-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 2021년 03월 04일 (목) 07:35:13
수정 : 2021년 03월 04일 (목) 08:08: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대한상공회의소는 우미영 어도비코리아 대표이사를 초청해 '디지털 퍼스트 시대의 고객 경험'을 주제로 'CEO 인사이트 온라인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4일 우미영 대표는 대한상의 홈페이지와 인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강연을 통해 '체험 중시'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업들이 차별화한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소비자 점점이 오프라인에서 디지털로 급격히 옮겨가고 디지털 활용도가 훨씬 높아졌다"며 "이제 제품 품질뿐만 아니라 정보 탐색부터 구매 후 평가에 이르는 경험까지도 중요해진 '경험 비즈니스 시대'가 도래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이 제품 자체보다 특별한 의미가 담긴 경험에 가치를 두기 때문에 이탈이 쉽고 브랜드와 기업에 대한 충성도가 높지 않다"며 "경험 비즈니스 시대에는 얼마나 최적화한 경험을 제공하느냐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우 대표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벤앤제리스가 '녹으면 망한다'는 지구 온난화 캠페인과 자사 제품을 연결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아이스크림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과 공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클라우드·인공지능 기반 시스템 ▲디지털 스킬·역량 ▲직원 중심의 유연한 기업문화 ▲고객 공감과 진정성 있는 기업 브랜드 가치 등에 집중하라고 기업들에 제안했다.

사회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10 (성수동1가) 서울숲ITCT지식산업센터 507호 (우)04780  |  대표전화 : 02-6430-5060  |  팩스 : 02-6430-5046
발행인 : 윤동승.신성우 | 편집인 : 윤동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동승  |  등록번호 : 서울 아03281 | 등록일 : 2014. 8. 6 | SINCE 2013
Copyright © A-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