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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관, 스마트미디어 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미래부, 내년 상반기 활성화 정책방안 마련
특별취재팀  |  assembly@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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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등록 시간 : 2013년 09월 13일 (금) 14: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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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등장하고 있는 스마트미디어 산업 육성을 위한 '스마트미디어 생태계 활성화 위원회'가 13일 발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스마트미디어 관련 산업계, 학계의 전문가 27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이날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첫 회의를 열고 '국내외 스마트미디어의 동향과 시사점'을 주제로 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홍진우 차세대 스마트TV 연구단장의 발표에 이어 위원들간 토론을 벌였다.

정한근 미래부 방송진흥정책관은 "스마트미디어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정부, 학계, 산업계의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한 만큼 적극적으로 정책 제안을 해달라"고 위원들에게 요청했다.

스마트미디어란 스마트폰, TV, 셋톱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를 기반으로 방송과 함께 인터넷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방송서비스를 말한다.

방송사, 채널사용사업자(PP) 등 기존 사업자에게는 콘텐츠 유통창구 확대를 통한 신규 수익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벤처기업에는 인터넷을 통해 방송서비스시장에 진입할 수 있게 해주는 등 정체된 방송산업에 새로운 활기를 불러일으킬 신성장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래부는 위원회의 논의 결과를 토대로  스마트미디어 생태계 활성화 계획을 수립, 내년 상반기 중으로 최종 정책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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