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24 월 17:13
> 커뮤니티 > 넷블로그
LGT 인터넷 홍보대사 ‘엘양’
김민선 기자  |  miroo@a-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기사 등록 시간 : 2008년 06월 26일 (목) 15:17:0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네티즌의 취미와 일상생활을 기록한 블로그의 인기에 힘입어 홍보용으로 오픈한 기업 블로그도 덩달아 인기다.

특히 기업 홍보용 블로그는 그 동안 기업의 이미지를 위한 단순 소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정보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추가해 모두가 참여하는 공감형 블로그로 변모해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홍보중인 LGT 인터넷 홍보대사 '엘양(blog.naver.com/set210)'

 
최근 풀브라우징 오즈 서비스의 인기몰이를 톡톡히 하고 있는 LG텔레콤이 그 중 하나. LG텔레콤은 검색 포털 네이버에 LGT 인터넷 홍보대사 ‘엘양(blog.naver.com/swt210)’ 블로그로 자사의 제품 홍보는 물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05년 3월17일 오픈한 엘양 블로그는 ‘LG텔레콤이라야 ‘LaLaLa~’’라는 제목으로 오픈하고 지난 3월 3주년과 동시에 현재 62만이라는 접속 수를 기록한 파워 블로그 중 하나다.

엘양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보면 크게 ‘LG NEWS’ ‘HAPPY NEWS’ ‘L's CODES’ ‘L's EVENT’의 4개로 구분된다.

   

엘양 통신에서 소개한 3G 아이폰

 
먼저 LG 뉴스는 LG텔레콤의 최신 뉴스를 다루는 곳으로 LG 휴대폰의 정보와 신제품 발표 그리고 다양한 요금제 출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엘양통신’과 LG텔레콤 휴대폰 사용자들이 궁금했던 요금제와 보다 효율적으로 적용하는 요금 적용 방법들을 Q&A 형식으로 ‘지식IN LGT’ 코너에서 제공된다. 따라서 LG텔레콤 이용자라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질문하고 답변 받을 수 있다.

만약 기업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라고 다소 딱딱하거나 제품 홍보에만 열중이라고 생각하면 엘양의 해피 뉴스(HAPPY NEWS)를 클릭해보자.

   

LGT의 오즈를 재미있는 4컷 만화로 소개 하고 있다.

 
귀엽고 깜찍한 애니메이션으로 제공되는 ‘엘양 다이어리’ 만화로 한번 웃고, 휴대폰에 얽힌 훈훈한 이야기인 ‘L's 다이어리’로 감동한번 먹고,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휴대폰 에피소드를 모아놓은 ‘랄랄라 뉴스’도 제공해 블로그에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문화적인 엔터테인먼트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L's CODES’는 최신 유행하는 패션아이템에서부터 영화, 음악, 도서, IT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유행거리를 모아 놓은 그야말로 하나의 종합잡지 책이다.

기업소개, 제품 및 홍보 등으로 일관된 기업 내 사이트보다 소비자와 좀 더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홍보 블로그의 전략은 네티즌의 입맛을 사로잡지 않았을까?
김민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10 (성수동1가) 서울숲ITCT지식산업센터 507호 (우)04780  |  대표전화 : 02-6430-5060  |  팩스 : 02-6430-5046
발행인 : 윤동승.신성우 | 편집인 : 윤동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동승  |  등록번호 : 서울 아03281 | 등록일 : 2014. 8. 6 | SINCE 2013
Copyright © A-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