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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014년형 포켓포토 출시여성용 파우치에도 쏙 들어가는 슬림한 디자인
노진우 기자  |  jwro@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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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 2014년 01월 14일 (화) 11:00:28
수정 : 2014년 01월 14일 (화) 10:5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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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대표 구본준)가 ‘2014년형 포켓포토(PD239)’를 15일부터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국내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입 가능하며 색상은 분홍, 하양, 노랑 3가지다.

‘2014년형 포켓포토’는 전작 대비 4mm나 얇아진 20mm의 두께로 여성용 파우치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인 76 x 120 x 20mm를 구현했다. 5인치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에 가격은 14만 9000원이다.

   
▲ LG 포켓포토 공식 모델인 '걸스데이'가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는 ‘2014년형 포켓포토’ 국내 출시를 기념해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와 함께하는 “걸스데이를 불러주세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3개월 동안‘2014년형 포켓포토’를 가장 많이 구매한 단체 또는 모임에 포켓포토 공식 모델인 ‘걸스데이’가 직접 찾아가 공연 및 사인회를 개최하는 방식이다. 공연 및 사인회는 5월 실시 예정이다.

‘2014년형 포켓포토’는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있는 사진을 블루투스(Bluetooth) 또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해 즉시 인화할 수 있다.

슬림해진 크기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수명을 더욱 강화해 완전 충전 시, 30매까지 인화 가능하다. 313 x 600 dpi(dots per inch)를 지원해 해상도 또한 개선했다.

전용 앱 기능도 강화했다. QR코드 및 메시지 삽입 기능에 필터 효과와 액자기능을 보강해 취향에 따라 사진을 자유롭게 편집 가능하다. 전용 앱은 ‘구글 플레이 (Google Play)’ 및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또 전용 앱 외에도 싸이메라, 마이콘, 프로필미 등 인기 사진 편집 앱을 활용해 사진을 자유롭게 편집 후 바로 뽑을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포켓포토 첫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사진 인화물을 수첩, 지갑 등에 붙여서 간직하고 싶다는 소비자 수요를 파악해 스티커 인화지(별매)도 개발했다. 스티커 인화지는 2월 초 출시 예정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 김영락 담당은 “‘포켓포토’는 화면으로만 사진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출력물을 쉽게 뽑아 간직 할 수 있어,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자리매김 했다”며 “더욱 편리해진 ‘2014년형 포켓포토’로 전작의 인기를 이어 갈 것이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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