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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에 울고 웃는 온라인, 오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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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 2020년 05월 29일 (금) 07:54:16
수정 : 2020년 05월 29일 (금) 08: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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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감염 확진 환자가 80명을 넘어서자 시민들 불안이 가중.

특히 이번 확진이 서울, 인천, 부천 등 수도권에 집중되자 혹여 개학중인 학생들 감염에 걱정이 태산.

특히 부천 발 코로나 확진자 중에 중학생이 포함도어 있어 학교당국도 초 비상사태.

이에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을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되돌아가야 하는 게 아니냐는 여론이 분분.

더 큰 문제는 생명보험 센터 등 빽빽하게 앉아서 근무하는 대형 콜 센터와 전파감염이 높은 물류센터의 작업환경도 문제지만, 온라인 배송 등도 확진의 사각지대란 점에서 새롭게 논란.

물품배송에서 코로나감염 사실이 증빙된 것이 없다는 게 방역당국의 주장이지만, 혹여 온라인 배송에서 확진 감염이 발생한다면 그야말로 새로운 문제가 될 것으로 우려.

종전에는 코로나 감염으로 직영매장 기피현상으로 기존 유통매장 매출액이 크게 감소해 부득이하게 매장을 폐쇄하는 상황 이었던 터.

이런 와중에 온라인 부문 에 상대적으로 늘어 쿠팡 등 배송업체들의 경기가 살아났던 게 사실.

그러나 최근 코로나 확진으로 온라인 배송물품이 급증하자 배달제춤 방역에 대한 의심으로 이제는 온라인 배송기업들이 된서리를 맞을까 전전긍긍.

쿠팡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라 확진 여파 외에 보험 콜센터까지 환자가 잇따라 발생하는 바람에 온라인 주문도 덩달아 역풍을 맞는 게 아니냐고 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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